GT-R, NSX, 위에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일본식 스포츠카의 행방과 생존 전략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가 부각되고 있고, 각 자동차 메이커와도 그 대응이 급선무가되고있다.

 

실현 될 수 있을지 수 없거나 불분명하면서 영국은 2020 년 2 월 4 일에 2035 년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포함한 가솔린, 디젤 엔진 차량의 판매 금지를 발표했다.

 최근에는 CASE라는 말을 듣는 것이 늘어난 것이다. C : Connected (연결형) A : Automonous (자동 운전), Shared (공유) E : Electric (동화)를 각각 의미하고, 향후 자동차 업계의 중요한 과제가되고있다.

 환경이라면 고성능을 판매하는 스포츠카는 매우 힘든 시간이 될 것은 명백하다 일본 스포츠카는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닛산 GT-R, 혼다 NSX, 토요타 수프라 3 차종 차기 모델의 예상 등을 담아하면서 그 생존 방법에 대해 스즈키 나오야 씨가 고찰한다. 문 : 스즈키 나오야GT-R , 혼다 NSX, 토요타 수프라 3 차종 차기 모델의 예상 등을 담아하면서 그 생존 방법에 대해 스즈키 나오야 씨가 고찰한다.

포르쉐 사의 최초의 순수 EV 스포츠 타이 칸은 일본에서 이미 발표되어 2020 년 여름부터 판매 개시 예정. 가격은 3 월에 결정합니까?

포르쉐는 순수 EV 스포츠 타이 칸을 출시

 현재 자동차 메이커에있어서의 최우선 과제는 CO2 삭감이다.

 지난해 말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 된 COP25 (유엔 기후 변화 협약 제 25 차 당사국 총회)에서 파리 협정의 실시 요강을 최종 확정 하자는 타이밍도 유럽 세를 중심으로 한 "무엇 이 아무거나 CO2 삭감! "라는 흐름은 더욱 더 기세를 더해 가고있다.

 기존 (내연 기관을 동력원으로 사용) 자동차조차 비난이 강하다니까, 스포츠카에게는 모로에 역풍이 불고있는 것은 포르쉐조차 순수 EV의 "타이 칸"을 투입하는 등 안배.  개인적으로는 '전기 포르쉐? 누가 사는거야? "라고 물음표 대해서 마구이지만 알리바이 만들기 든 뭐든 좋으니까 동화에 내딛지 않으면 시장에 받아 들여주지 않는, 그런 위기감이 아리아 인 것이다.  이 문서의 주제는 GT-R, NSX, 수프에 대한 미래 전망을 말할라는 표제이지만 스포츠카를 둘러싼 세계 정세가 그런 상황 이니까 솔직히 '모두 키비 시이'라고해야 .포르쉐 조차 순수 EV의 "타이 칸"을 투입하는 등 안배.

 

 

GT-R의 매력은 압도적 인 가속감을 살린 동력 성능에있다. 가속감이라면 EV에서도 재현 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것만으로 만족할 것인가?

닛산 GT-R

데뷔 : 2007 년 12 월

 우선 GT-R하지만 아시다시피 현재 R35 형은 2007 년 데뷔와 원 설계가 오래되었습니다.  물론 매년 개선되어 성능은 아직 세계 일류라고해도 좋을 만 VR38DETT 형 엔진은 요즈음 직분조차없고 파워 트레인은 전혀 동화되지 않으며 "CO2 삭감 따위 관심 없음! "이라는 느낌.  이대로는 생존은 어렵다.  단, GT-R은 단순한 고성능 스포츠카라는뿐만 아니라 닛산의 중요한 브랜드 아이콘이기도 한 것으로, 그러한 의미에서는 이대로 자연 소멸에 맡기는 것은 아쉽다.  그러므로 차세대 GT-R을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닛산의 전기 화 전략과 관련하여 "초 고성능 EV로 부활!」라고 말하고 싶어지는 것은 솔직한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EV 버전의 GT-R이났다면서 과연 GT-R의 전통을 계승하는 브랜드 아이콘하거나 얻습니다니까?  R35GT-R이 세계적으로 평가 된 것은 무엇보다 그 성능에서. 시판 차 뉴르 빠른 고집, 모터 스포츠에서도 많은 성과를 올리고 튜닝 업계에서 전설적인 존재 ... 초대 하코 스카 이후이 GT-R의 엠블럼이 자랑하는 전통이다.  그러나, 현재의 EV는 고성능이라고해도 단순히 순발력뿐. 서킷을 몇 랩하면 모터와 배터리를 보호하기위한 절전 모드에 들어 스피드 다운.  24 시간 레이스조차 손쉽게 해내는 내연 기관 스포츠카에 비하면 아직 미완성 인 부분이 많다. 그런 차에 억지로 GT-R의 엠블럼을 달고도 팬들은 납득하지 않을 것이다.GT-R 하지만 아시다시피 현재 R35 형은 2007 년 데뷔와 원 설계가 오래되었습니다.

 

 

NSX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는 3.5L, V6 트윈 터보 +3 모터 것으로 세계적으로 봐도 환경에 적합시킨 스포츠카라고 할 수있다

혼다 NSX

데뷔 : 2016 년 8 월

 NSX 관해서는 닛산의 GT-R 정도 "브랜드를 짊어진 간판 차종"라는 의미는 얇다.  개발도 생산도 미국에서 판매 점유율 적으로도 거의 90 %가 북미. 원래 아큐라의 플래그쉽이라고하는 자리 매김으로 우리 일본인에게는 초대 NSX 정도 "모에 없"솔직히.  자동차로는 굉장히 잘되어 있는데, "무엇을 위해 만든?"라는 의문이 남는다 것이다.  메커니즘으로 개발 당초부터 3 모터 토크 벡터링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것으로, 하이테크, 동화라는 요소는 포함시켜 구석.  현대의 슈퍼카로 "환경 성능도 제대로 생각합니다"라고 할 우등생이야하지만 그 뒤집어로 페라리 나 람보르기니 같은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적 인 매력이 약하다는 지적도있어하겠습니다痒し.  이제 와서 배터리와 모터를 분리하여 경량화 한 타입 R 것도 시대 착오적이고이 그대로 작은 개선하면서 건설하는 것을 계속 걸까라는 미래도 밖에 상상할 수 없다.  만약 NSX 차세대 모델이 있다고한다면, 누구도 예상 할 수 없었던 독특한 스포츠카를 잘하면 500 만원 이내에서 희망.  그것이 현대에 되살아 난 전기 에스 8 같은 EV 스포츠카이었다하더라도 그 쪽이 2500 만엔 수준의 슈퍼카보다 훨씬 혼다 답다고 생각합니다.GT-R 정도 "브랜드를 짊어진 간판 차종"라는 의미는 얇다. 페라리 나 람보르기니 같은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적 인 매력이 약하다는 지적도있어하겠습니다痒し.




BMW와 공동 개발을 통해 Z4와 구성 요소를 공유하여 부활 할 수있는 위에는 여유있는 도요타 이기에 상품화 수 있었다

토요타 수프라

데뷔 : 2019 년 5 월

 위에는 지난해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미래를 말하기는 아직 이르다지만, 내연 기관 역풍 현대에 이런 전통적인 스포츠카를 낼 것이 도요타의 저력.

 도요타처럼 기업 평균 연비 (CAFE)에 여유가 있고, 게다가 비즈니스로 성립시키는 연구 (BMW와 공동)이 없으면 너무 수프 부활 꿈 같은 이야기였다.

 현재 위에는 아마 상황이 허락하는 한 기본을 바꾸지 않고 건설하는 것을 계속 생각되지만, 지금의 도요타의 모멘텀이 지속한다면 후속 모델도 꽤 높은 확률로 기대할 수있다.

 시기적으로는 7 ~ 8 년 후라는 것이테니까 PHEV 화는 필연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시점에서 도요타가 어떤 타입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지 재미있다.

 현재 주력 인 THS-II는 시리즈 병렬라는 기본 구성에서 한 스포츠카 방향으로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개량을 거듭 한 FR 용 꽤 스포티 한 주행을 실현하고있다.

 이 시스템을 그대로 당기는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할지, 혹은 예상을 뒤엎고 순수 내연 기관의 채 생존인가?

 최근 도요타는 4WD 터보 GR 야리스처럼 터무니없는 서프라이즈 자동차를 내고 오기 때문에, 도저히가 아니지만 외곬 줄은 예상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GR 야리스 엔진을 4 기통 화하여 2L에서 350ps / 450Nm 정도내는 엔진을 쌓은 병렬 하이브리드 4WD를 바랍니다.  이런 엉뚱한 망상을 말해도 "혹시 ......"이라고 기대 버리는 곳이 지금의 도요타의 굉장함 것은 아니니까요?GR 야리스 처럼 터무니없는 서프라이즈 자동차를 내고 오기 때문에, 도저히가 아니지만 외곬 줄은 예상 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GR 야리스 엔진을 4 기통 화하여 2L에서 350ps / 450Nm 정도내는 엔진을 쌓은 병렬 하이브리드 4WD를 바랍니다.


 마케팅 적으로도 고성능 EV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라는 견해가 강하다. 테슬라의 성공은 단지 고성능 이었기 때문이 아니라 커넥 및 자동 운전 및 판매 방법을 포함한 새로운 전략이 평가되고있는 것.

 R35GT-R을 EV로 재현 한 것만으로는 차세대 스포츠카로 충격이 부족하다.

 개인적으로는 현재의 EV 히스테리이라고도 할 수있는 상황은 그렇게 오래 가지 않고 중 PHEV 등 내연 기관과의 조화를 생각한 자동차가 검토되는시기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GT-R의 역사를 끈 푸는 경우 1974 ~ 1989 년까지와 2002 ~ 2007 년까지 GT-R 부재의 기간이 있었다.

 이곳은 어중간한 GT-R의 EV 화 등은 생각하지 않고 차분히 개발하고 5 년 후 정도에 초 고성능 PHEV 슈퍼 스포츠로 부활 해 주었으면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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